2017년 5월 30일 화요일

X5Pro 구매후기 11번가에서 프리도스 버젼을 사서... 윈도우즈PRO깔고 지금 막 사용해 봤는데....

태클라스트 X5PRO
사양은 대충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이 좀 많내요. 전 여기에 1024필압을 지원하는 아직 확인은 못했지만 충전이 되는 아주 그럴듯하게 이쁜 펜까지 구매했습니다. 필압은 확인 못했고 작동은 아주 잘 됩니다. 충전해서 사용해 봤는데 필압은 어디서 확인해야 할지 아직은 못 찾고 있내요.

제가 구매한 내용과 금액 올렸습니다. 참고하세요.

실구매가 같이 올렸습니다 
No
상품/옵션정보
수량
결제금액
1
  • X5 PRO 카비레이크 8GB/256GBSSD 프리도스 도킹키보드
     제품선택:X5 PRO+도킹키보드 (윈도우 프리도스버젼),전용터치펜:T10s 액티브 스타일러스 터치펜
1
681,930원
위에 한가지가 안올라가내요. X5 PRO 전용 강화유리 보호필름를 포함해서 위 가격입니다. 
아래 사진은 처음 받았을떄 박스 사진입니다. 겉에 있는 박스는 제외하고요. 포장은 잘 되서 왔어요. 안에 상하지 말라고 공기로 사서 왔내요. 




충전기와 펜입니다 박스에 넣어져서 와도 좋을텐데... ㅋㅋㅋ 혹시 언젠가 기본구성품이 될수도 있을거 같내요. 아님 중국은 기본인가... 근거 없는 소리니 옮기지 마시길...
암튼 돼지코 우리나라 규격에 맡게 왔습니다. 상자에 펜들어갈 자리와 아답타 들어갈 자리는 있고 내용물이 없어서 헛소리 좀 했내요. 


그냥 찍어서 정말 보정하나 안하고 올립니다. ㅋㅋㅋ 심지어 아래는 저의 지저분한 책상 일부도 공개 합니다. 뭐 다들 이렇게 살지 않나요. ㅋㅋㅋ 세상이 너무 깔끔하고 칼잡는 분위기 인거 같아 적당히 하고 살면 많이 편해 집니다. 

밑에는 싼거 전부 한곳에 넣고 찍어 봤습니다. 당연히 짤립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형태로 도킹키보드 연결 해 놓고 찍어 봤습니다. 
물론 아답타도 연결했습니다. 

뒷면 아래 쪽이 좀 궁금하실거 같아서 찍어 봤습니다. 서피스랑 서 있는 방식은 비슷하지만 훨씬 쉽게 움직입니다. 그리고 ASUS의 트랜스포머보다 키보드 감은 더 좋내요.
위의 사진 보면 어떤 방식인지 대충 아실듯... 지지대 뒤로 ㅡMicroSD 넣을 수 있고요.
제가 프리도스버젼이라서 윈도우즈 깔아 쓰는거 해 봤는데 한 30분 투자하시면 할수 있습니다. 테클라스트 사이트에 고객지원 FAQ에 잘 나와 있습니다.  부팅CD만드는 것부터요.
그런데 필요하신게 있어요. 8기가 이상의 USB외장메모리가 필요 합니다.(프리도스 사실분 참고하셔야 합니다.)

메모리는 현재 128기가까지는 문제없이 잘 돌아 가는데 256한번 테스트만 하려고요. 지원이 안된다고 알고 있는데 혹시 몰라서... ㅋㅋㅋ 설마 안에 데이타가 날라가거나 256메모리가 문제되지는 않겠죠. 걱정이 좀 되서 테스트 전입니다. 메모리가 좀 비싸서요. ㅋㅋㅋ 

제가 써본 봐로는 전체적으로 무겁고 베젤두껍고 산티나고 뭐 다 맞는말입니다. 
그런데요. 제 PC는 웍스테이션급으로 5년전에 인텔제온에 그래픽카드는 쿼드로로 만든건데... 지금 윈10에서는 제대로 안되요. 카드 꽃아 USB3.0 가까스로 사용하는 편이고요. 
솔직히 지금은 동영상도 돌아갈때마다 버벅거리내요. ㅋㅋㅋ 윈10하고 서로 잘 안 맞는건지 그래서 저 매인을 애로 옮기고 제온에는 리눅스깔아서 가 볼려고 구입했어요. 작년에 아수스트랜스포머를 사용해서 해 볼 생각도 했는데 사용하면서 너무 열이 받아서 반품했내요. 엄청 힘들게... 그리고 뭐 레노버도 보고 여러가지 봤는데 제 선택은 일단 부담없는거 사용하다가 썬더볼트 일반화 되면 그 때 봐서 데스크탑이던 노트북이던 구매하는게 답일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작업을 하다가 좀 큰 화일 어디 옮겨서 가지고 가는거 지금 USB3.0으로 해보니깐 쉽지 않내요. 

좀 더 빠른 전송이 필요한거 같아서 그냥 좀 더 기다려 볼까 합니다. 아직 썬더볼트는 사용해 보기엔 여러가지로 가격이 비싼거 같습니다. 이거 한 1년~2년 정도 사용하기에는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제 글이 참고되서 하루라도 빨리 구매하셔서 여러 해택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 생각에 이것보다 사지는 건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중고나 리퍼비시라면 모르겠지만..... 그래서 가성비 좋은 거 사면 두고 두고 호갱취급 받을 일은 없는거 같내요.

ㅋㅋㅋ  돈 없는 사람의 푸념입니다. 오늘 부터 좀 더 사용해 보고 안좋은 점 더 많이 올리 도록 노력할게요. 아 저 이글 쓰면 아답터 하나 더 받아요. 그래서 링크 걸어 놓을려고요. 

하지만 글은 제가 써보고 정말 진솔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결정하시는 분들 많이 참고하셨으면 좋겠내요. 
벌써 불편한거 하나 있는데 꺼지고 나서 새로 켤려면 엄청 오랫동안 눌러 줘야 해요. ㅋㅋㅋ

두서 없이 쓴 글 읽으시느라 많이 힘드셨죠... 참고하세요.

-----------------------------------------------------------------------------------------------
2017년 6월 6일 현충일 추가내용..
사용하면서 내용을 계속 추가해서 넣으려고 하는데 댓글이나 이런형태로 넣으면 좀 더 편하게 볼수 있을텐데... 하는 생각을 하게 되내요.
우선적으로 사은품 온것도 자랑을 좀 하고서...


위에 건 액정클리너, 보조 배터리 그리고 충전용 아답터입니다. 아 잘 보일지 모르겠으나
그 밑에는 터치펜입니다.
블루투스 지원하는 마우스내요

이제부터는 제가 사용하면서 이 제품의 기능을 확인한 것들을 좀 올려 볼까 합니다.
우선 MicroHDMI를 활용해서 모니터 확장과 모니터 복제 기능 사용하기 입니다.
제 TV와 모니터가 UHD를 지원해서 확인 해 봤는데 아주 잘 됩니다. 저야 게임을 안돌리니깐 게임을 돌려 보지 않아서 그 상태는 잘 모르지만 아주 편하게 잘 사용할 수 있내요. 참고 사진입니다.


MicroSD 256기가 삼성건데 아주 잘 되내요. 잘 인식하고 쓰기 읽기 아주 잘됩니다.
참고하세요. 아래 삼성 MicroSD 사진도 올립니다.

음 동전과 비교해서 올렸어요. 뭐 필요 없는 것인지 몰라도 화면에 시스템 정보를 보여 드려야 했나요... ㅋㅋㅋ 다음에 언제 기회 있으면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MicroSD 장착하는 곳입니다.

구매하시는데 많은 참고 되시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